본문 바로가기

TECH

아프리카 사람들을 위한 'Solar giraffe'

728x90
반응형

 

 

이제 휴대폰 없이 생활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심지어 아프리카 오지에서도 휴대폰을 통해 일상이 시작되고, 마무리됩니다. 그래서 비영리 단체인 카를로스 모르가도 재단 (Carlos Morgado Foundation)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마군제 (Magunze)에 독특한 프로젝트를 설계했습니다. 이들이 만든 '태양 기린 (Solar giraffe)'은 이름 그대로 태양광 패널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린의 형상을 띠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facebook.com/carlosmorgado.f ​

 

건축가 루벤 모르가도(Ruben Morgado)가 설계한 이 공용 공간에는 태양광 패널과 지붕 아래 10개의 모바일 충전 콘센트와 음악과 뉴스를 들을 수 있는 라디오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이곳은 전력을 얻을 수 있는 것 외에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여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기 때문에 마을의 '사랑방'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마을 주민들이 스스로 이곳을 사용하는 동시에 관리하며 지내는 모습이 무척 행복해 보입니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모잠비크 인구의 7.9%만이 휴대폰이 통신 수단으로써 가치 있는 사회경제적 도구라고 인식하고 있는 시골 지역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농촌 사회에서도 휴대폰은 통신 수단과 교통의 용이함을 위한 귀중한 사회경제적 도구로서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수석 디자이너 루벤 모르가도는 "우리는 연구를 통해 시골 지역에서의 휴대폰이 가지는 의사소통의 고유한 가치를 확인했습니다. "라며 "휴대폰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가 확장 및 강화되면서 농촌 생활이 개선되며 결과적으로 빈곤 감소에 기여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라고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들에 따르면 휴대폰으로 사람들이 비상사태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인과 농부가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신속하게 교환하여 더 나은 가격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농촌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 facebook.com/carlosmorgado.f

 

프로젝트 팀은 더 다양한 태양 기린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물 저장이나 냉장고가 추가된 버전을 고려 중이라고 하며, 인터넷 핫스팟, 텔레비전, 컴퓨터 등과 같은 전자 기기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프리카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는 이들의 모습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린이 아프리카 곳곳에 설치되면 더 많은 사람들의 생활의 질이 높아지겠죠. 프로젝트에 박수를 보냅니다.

 

 

Carlos Morgado Foundation - Initiatives - Others - Solar Giraffe

The Solar Giraffe is a structure to create a community space to charge cellphones and listening to the radio in rural areas. Project Inspiration Mozambique has made great strides in reducing poverty. But with nearly 50 percent of the population still livin

www.carlosmorgado.or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