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MSCHF가 선보이는 독특한 캡슐 컬렉션

728x90
반응형

 

 

최근 나이키 운동화를 이용하여 '악마의 신발'과 '예수 신발'을 만들어 뜨거운 화제가 된 브랜드가 있었죠. 두 신발 모두 문제가 되었지만, 특히 악마의 신발은 내부에 진짜 사람의 피가 담겨있어 소름이 끼칠 정도였습니다. 이에 나이키는 만들지도 않았는데 고객의 항의를 받았고, 브랜드 이미지마저 나빠지게 되었는데요. 나이키는 결국 신발을 만든 미스치프 (MSCHF)에게 소송을 걸었고, MSCHF 측은 리콜 조치를 내리면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였다면 MSCHF가 손해를 봤다고 말할 수 있지만, 교묘한 홍보 전략으로 보이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브랜드를 홍보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래퍼가 만든 '악마의 신발'

미국 래퍼 릴 나스 엑스 (Lil Nas X)는 최근 '몬테로 (MONTERO (Call Me by Your Name)...

blog.naver.com

 

© emailcapsulecollection.com

 

전 세계에 브랜드 홍보를 요란하게 했던 MSCHF가 이번에는 이메일 주소를 판매하면서 다시 화제가 되었습니다. MSCHF는 'heavensgate', 'thepiratebay', '4chan', 'angelfire'와 같은 요상한 이름의 주소를 판매하며, "이메일은 보이는 당신이며 당신 자체입니다."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흔히 사람들이 사용하는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도메인으로는 사람들의 개성을 표현할 수 없다고 여겨, 독특한 도메인을 제안하는 것인데요. 그러나 이들이 제안하는 주소들은 인터넷 역사 속의 불법적인 면이나 어두운 면을 드러내고 있어 그다지 좋은 이름은 아닌듯합니다.

 

© emailcapsulecollection.com

 

이메일 주소들은 박스 형태로 시각화되었는데요. 각 도메인마다 250달러 (약 27만 원)의 가격이 매겨졌으며, 50개의 이메일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5개의 이메일 주소가 모두 포함된 세트는 1,200달러 (약 133만 원)의 가격이 책정되었는데요. 구매를 할 경우 기본 비밀번호를 입력한 실제 디스크와 더불어 보호 케이스, 기념 카드, 스티커 2개를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실물로 받는 것들은 기념 굿즈의 개념에 가까운 것 같네요. 돈을 내고 사는 것이 아무런 형체가 없는 것이지만 메타버스를 살아가는 어떤 이들에게는 무척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하니 MSCHF의 아이디어가 무척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Email Capsule Collection

Limited edition bespoke email addresses from an older web. Email is fashion.

emailcapsulecollection.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