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마이크로 CT 스캐너로 표현하는 꽃의 아름다움

728x90
반응형

 

© dezeen.com

 

예술과 디자인을 전공하고 건축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현재는 뉴저지 공과대학 (New Jersey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조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연구원이자 디자이너인 매튜 스워츠(Mathew Schwartz)는 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이크로 CT 스캐너를 이용하여 꽃의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 dezeen.com

 

마이크로 CT 스캐너는 마이크로컴퓨터 X선 단층 촬영이라는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물체의 단면을 보여주는 2D 이미지 단층 촬영을 만들 수 있습니다. X선 촬영과 비슷한 이미지들은 디지털 합성을 통해 CT(컴퓨터 단층 촬영) 및 CAT(컴퓨터화된 축 단층 촬영)과 유사한 프로세스를 거쳐 3D 모델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복잡한 기술을 사용했지만, 스워츠가 만들어낸 이미지는 간결한 분위기가 풍깁니다. 주로 꽃을 주제로 했기 때문에 연약해 보이지만 섬세하고 차갑게 느껴지는 분위기가 묘한 감성을 자아내네요. 또한 사람들에게 다소 생경한 기술을 사용해서인지 실제 꽃이라고 느껴지기보다는 그저 컴퓨터 그래픽처럼 느껴지는 것도 신비롭습니다.

 

 

Mathew Schwartz creates X-ray images of flowers using a micro-CT scanner

X-ray images of flowers by researcher and designer Mathew Schwartz form the identity of this year's Dezeen Awards.

www.dezeen.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