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코로나 이전과 이후를 풍자하는 일러스트

728x90
반응형

 

 

2020년 초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19로 인해 일상의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밖에 나가는 것조차 꺼려져 외식이 줄고, 집에만 있다 보니 운동량이 줄어 살찐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그중의 한 명이 저예요.) 마스크를 써야만 다른 사람들과의 일상을 보낼 수 있다는 점도 무척 달라진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러스트 작가이자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이리나 블록 (Irina Blok)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데믹 시대 전과 후를 다룬 일러스트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간단하지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그림의 내용이 날카롭게 느껴집니다.

 

 

코로나 시대에 늘어난 온라인 쇼핑의 모습
외식을 못 하게 되니까 냉장고만 꽉꽉 채워지네요
이제 방향제 자리에는 마스크를 걸어두게 되었습니다
화상 통화로 이루어지는 발렌타인데이의 풍경은 삭막하기만 합니다
활발하게 여행을 즐겼던 사람들이 집에만 있게 되니 사진첩에 사진이 없네요

 

예전엔 마스크를 끼면 범죄자로 보던 사람들이 이젠 반대가 되었네요

 

마스크를 오래 끼고 다녀서 얼굴이 변형된 모습을 과장되게 그렸네요
예전엔 그저 플라스틱이 환경 오염의 주범이었다면, 이젠 일회용 마스크 또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예전엔 그저 플라스틱이 환경 오염의 주범이었다면, 이젠 일회용 마스크 또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전 : 부정적인 사람들을 멀리해 / 코로나 후 : 긍정적인 (활달한) 사람들을 멀리해
백신이 있어도 마음 놓고 마스크를 벗을 수 없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 instagram.com/creativeblok/

 

디자이너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코로나 시대 전과 후를 비교한 일러스트도 있지만, 현재 상황을 풍자하는 일러스트들도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겪고 있는 현실을 유쾌하게 드러내는 일러스트들을 보면 웃음이 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씁쓸하기도 합니다. 언제쯤 이 무서운 병이 사라질까요. 안타까울 뿐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creativeblo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