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전기 자동차로 부활하는 Fiat 126

728x90
반응형

© ko.wikipedia.org

 

피아트 사의 126은 현재에도 유명한 500의 후속편으로 선보인 차종입니다. 1972년에 첫 선을 보인 126은 그 시절 당시 무척이나 혁신적이었으며 500에 사용된 엔진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탑재해 23마력, 최고 속력 105km/h을 낼 수 있는 도시형 차였습니다. 500이 18마력을 낼 수 있었던 것에 비하면 대단한 성능을 가지고 있었던 차였죠. 1980년에 후속 차종 없이 단종된 126은 현재 빈티지 차 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받는 차로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금 봐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데요.

 

 

© ma-de-studio.com

 

이런 가운데, 이탈리아의 디자인 스튜디오 MA-DE에서는 피아트 126의 모습을 그대로 옮긴 듯한 전기 자동차 'Fiat 126 Vision'을 선보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디자인 스튜디오는 "헤드라이트 등과 같은 명백한 기존 요소들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해석을 가미할 것입니다."라며 새로 만들어질 전기 자동차의 디자인이 과거의 유산을 고스란히 이어받을 것을 밝혔습니다.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차 디자인에 새로운 기술이 접목되는 시도는 이전부터 계속 되어왔는데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뉴트로의 열풍이 자동차 산업에도 영향을 미치는 듯합니다. Fiat 126 Vision은 아직 콘셉트 렌더링만 선보였는데요. 나중에는 꼭 실제 차량으로 만나보고 싶습니다!

 

 

© ma-de-studio.com

 

Fiat 126 Vision - MA-DE

Our tribute of one of the most iconic car of the '70-'80: the Fiat 126. In this "Vision" concept we have decided to preserve the original identity adopting a new interpretation of its unmistakable stylistic elements, such as the roof tapered at the rear an

www.ma-de-studi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