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무라카미 다카시 X 페리에

728x90
반응형

 

일본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는 '만화'와 '애니메이션'과 같은 서브컬처 문화에 영감을 받은 슈퍼 플랫 스타일 등의 작품들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아티스트입니다. 루이비통, 수프림 등 유명 브랜드와 더불어 버질 아블로, 빌리 아일리시 같은 아티스와의 협업으로 미술 시장과 명성, 부를 모두 얻은 인물이죠. 그런 그가 이번에는 프랑스 탄산수 브랜드 페리에와 협업을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 perrier.com/murakami ​

 

 

'Perrier X Murakami'라는 이름으로 한정판 페리에가 탄생했는데요. 무라카미 다카시를 대표하는 '카이카이'와 '키키'그리고 웃고 있는 꽃들이 어지럽게 페리에 병을 수놓은 디자인이 만들어졌습니다. 페리에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작가의 작업 모습과 더불어 애니메이션 영화, 인터뷰를 함께 공개했습니다. 2020년 10월부터 전 세계에 병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며, 2021년 초에는 캔과 페트병 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 instagram.com/perrier/
© perrier.com/murakami ​

 

그의 협업 결과는 무척 밝은 느낌이지만, 작가는 그동안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25년간 함께 해왔던 갤러리와 결별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작품 판매 부진과 더불어 여러 가지로 진행하던 사업이 중단되면서 그동안 진행해왔던 공상과학 영화 제작 비용이 충당되지 않아 파산 위기에 놓이기도 했죠. 부정적인 소식 속에서도 새로운 협업 소식을 알리는 모습이 신기할 뿐입니다. 재정적인 위기는 위기일 뿐, 작품 활동을 계속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이는 모습입니다.

 

 

 

Perrier X Murakami

 

www.perri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