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빵으로 만든 소파 디자인?

728x90
반응형

 

 

에스토니아 출신이면서 독특하고 파격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이는 래퍼 토미 캐시 (TOMM¥ €A$H, Tommy Cash)는 음악뿐만 아니라 협업에서도 독특한 일들을 선보입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협업을 통해 세상에서 제일 긴 슈퍼스타 운동화를 만들어냈으며, 맥도널드와의 협업으로 '새드 밀 (Sad meal)'을 선보이기도 했죠. 또한 메종 마르지엘라와 협업으로 빵 모양의 로퍼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정말 독특하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X 토미 캐시, 세상에서 제일 긴 운동화 탄생!

독특하고 파격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여 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에스토니아 출신 래퍼 토미 캐시 (Tommy Cash)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들이 만든 운동화는 무려 30줄 이상

11010design.tistory.com

 

© tommycashshop.com/collections/collaboration/products/slippers

 

토미 캐시가 만들어낸 협업의 결과물은 너무나 독특하고 상상이상의 기괴함을 느낄 수 있기에, 몇몇 협업은 실제 제품으로 나오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맥도널드의 새드 밀은 인스타그램에 공개하여 댓글 1만 5천 개를 넘기면 출시가 되는 제품이었는데요. 이후 메뉴에 대한 후기가 없는 것으로 보아 실패한 듯 보입니다. 새로운 도전이 늘 성공하리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그래도 늘 도전에 몸 바치는 아티스트의 노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 instagram.com//tommycashworld/

 

이번에 그는 이케아와의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을 깜짝 공개했는데요. 놀랍게도, 빵의 모양을 그대로 표현한 소파를 선보였습니다. 물론 빵의 모양을 프린트한 천을 가지고 만든 소파겠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절로 빵 냄새가 느껴지는 듯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토미 캐시는 이 소파에 앉아서 본인이 매종 마르지엘라와 협업한 로퍼를 신고 새침하게 앉아있습니다. 치즈 같은 이불을 덮고 누워있기도 하네요.

 

 

© facebook.com/cashmoneytommy
© instagram.com//tommycashworld/

 

이 소파의 이름은 '로아파 (LOAFA)'이며 아티스트 갭 보이스 (Gab Bois)가 디렉팅을 했다고 하는데요. 토미 캐시는 이 소파를 공개하며, 댓글이 만 개가 달릴 경우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다행히도, 만 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게 되면서 소파는 실제 제품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라는 속담이 떠오르는 상황입니다. 이케아 매장에 이 소파가 있으면 얼마나 재밌겠어요?

 

 

© instagram.com/gabbois/

 

빵 모양이 프린트되어 이상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지만, 이 의자를 꼼꼼히 뜯어보면 기존의 소파들과 별반 다를 것이 없어 보입니다. 소파 자체로 놓고 보면 이탈리아 디자이너 마리오 벨리니 (Mario Bellini)가 디자인한 모듈식 소파 카멜레온다 (Camaleonda)를 그대로 계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빵 모양으로 프린트되어도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포근하게 느껴지는 듯합니다. 이제 빵도 먹기만 해서는 안 되겠네요. 몸의 휴식을 위해 양보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