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로봇 인형

728x90
반응형

 

 

팍팍한 세상 분위기, 코로나로 인해 갑갑한 시간들...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사람들이 없을 거 같아요. 이런 순간들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어린 시절을 떠올립니다. 순수하고 행복했던 시절을 그리워하며, 일본의 한 회사는 유아기의 아이들이 하는 행동을 하는 인형을 만들었습니다.

 

 

© hamham.ux-xu.com

 

유카이 엔지니어링 (Yukai Engineering)의 이 봉제 인형 로봇 '아마가미 햄 햄 (Amagami Ham Ham)'은 입에 손가락을 갖다 대면 마치 무는 것 같은 오물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로봇의 이름인 '아마가미 햄 햄'은 일본어로 '부드러운 깨물기'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부드럽게 깨무는 행동은 깨무는 아이(또는 동물)와 깨물림을 당하는 이 모두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회사는 사람들의 스트레스 완화를 보다 편하게 만들기 위해 로봇 인형을 만들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hamham.ux-xu.com

 

놀랍게도, 이 로봇은 단순히 오물거리는 게 아니라고 하네요. 인형의 입에 손을 넣을 때마다 24가지의 무는 행동 중 하나를 랜덤으로 행하게 합니다. 사용자는 손을 넣을 때마다 어떤 느낌으로 물릴지(?) 기대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 회사가 독특한 로봇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8년에는 고양이의 뒷모습을 닮은 쿠보 (Qoobo) 로봇 베개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입에 손을 대면 오물거리는 이 귀여운 인형은 아직 개발 단계 중이라고 하는데요. 귀여운 모습과 행동 때문에 판매되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 hamham.ux-xu.com

 

AMAGAMI HAM HAM | GET PLAY BITTEN

The charming gesture where pets and babies gently nibble your finger with their small teeth. Sadly, you need to harden your heart and scold them for this act. AMAGAMI HAM HAM frees all humanity from such dilemmas.

hamham.ux-xu.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