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이케아와 소노스가 선보이는 와이파이 스피커

728x90
반응형

 

 

이케아는 최근 가구와 조명뿐만 아니라 스피커에도 신경 쓰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집안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청각' 또한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깨닫고 제품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몇 년 전부터 전자 회사인 소노스 (Sonos)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도 소노스와의 협업의 결과물입니다.

 

 

© about.ikea.com

 

그냥 보면 잔잔한 그림이 있는 액자처럼 보이는 이 제품은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심포니스크 (SYMFONISK)라 불리는 이 제품은 그동안 이케아가 선보인 램프형 스피커, 책장형 스피커의 연장선상에 있는 시리즈 제품인데요. 블랙, 화이트 두 가지 프레임 색상이 있으며 전면에 있는 그림 또한 무채색의 그림 커버가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이 커버는 집안 분위기에 따라 교체가 가능합니다. 그림이 있는 액자처럼 보이기에, 이 스피커는 벽에 걸거나 테이블 위에 둘 수 있습니다. 마치 스피커를 인테리어 소품처럼 만든 것인데요. 이 스피커를 보니 삼성에서 선보였던 TV, '더 프레임'이 연상되네요.

 

 

© about.ikea.com

 

스피커를 인테리어 소품처럼 만들었지만, 스피커 본연의 기능도 신경 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내부를 보면 액자 전체에 소리가 전달될 수 있는 도파관 (waveguide)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두 개의 스피커를 나란히 배치할 때는 전력을 공유할 수 있는 연결선을 활용할 수 있으며, 뒷면에는 전원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노스의 다른 스피커와 마찬가지로 전용 앱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피커를 묶어서 스테레오로 사용하거나, 각 방에 배치된 스피커에서 같은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 about.ikea.com

 

스웨덴 이케아의 제품 개발자 스테판 베기크 (Stjepan Begic)는 "공간 절약형 액자 스피커는 시선을 사로잡는 예술 작품으로 벽에 걸 수 있고, 벽에 있는 다른 예술품과 어울리거나, 벽에 기대어 선반이나 바닥에 놓을 수 있습니다. 교체 가능한 앞면 덕분에 개인 가정에 맞는 스타일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라며 "성장하는 이케아 홈 스마트 제품군의 일부인 이 새로운 스피커는 많은 사람들이 더 스마트한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우리의 목표에 기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유럽과 북미 이케아 홈페이지 및 매장에서 7월 15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다른 지역은 그다음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와 더불어 스피커 커버 또한 다양하게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IKEA introduces new SYMFONISK picture frame WiFi speaker

Research shows that many people believe music is the single most important ingredient for creating the right atmosphere at home. IKEA and Sonos recognise the importance of sound and its positive effect on life at home. Combining IKEA’s home furnishing kn

about.ikea.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