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가상 게임에서도 인기가 높은 구찌 백

728x90
반응형

 

 

현재 MZ 세대에게 인기 있는 명품 패션 브랜드는 아마도 구찌가 아닐까요. 알렉산드로 미켈레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면서 발 빠르게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마케팅을 펼쳐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패션 브랜드가 생각하지 못할 만한 아이디어로 브랜드의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켈레는 가상 신발을 선보이기도 했고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와 협업해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Roblox)에서 가상 전시를 열기도 했습니다. 이 모든 행동은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생활하는 MZ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구찌 X 로블록스 : Gucci Garden

구찌가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에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독특한 패션쇼를 열어 화제를 모았는데요. 십자 풀이 퀴즈가 가득한 초대장부터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11010design.tistory.com

 

 

© twitter.com/alexisohanian/ ​

 

최근 진행한 로블록스 내 전시에서 기이한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로블록스에서 판매 중이었던 구찌의 디오니서스 백이 350,000 로벅스 (Robux)에 재판매된 것이죠. 이를 실제 돈으로 환산하면 약 4,115달러 (약 460만 원)이 된다고 합니다. 리셀러가 판매하는 가격이 높아지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실제 가방의 가격이 320만 원인 것을 비교하면 게임의 가방 아이템이 어마어마하게 비싼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로블록스 구매가 현실로 이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이는 디지털 자산의 원본을 인증해 주는 NFT와도 다릅니다. 그저 로블록스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가방임에도 불구하고 현실 세계보다 비싸게 판매되는 것이 아이러니하네요.

 

 

실제 디오니서스 스몰 GG 숄더백 © gucci.com

 

레딧의 공동 창립자인 알레시스 오하니안 (Alexis Ohanian)은 트위터에서 이런 현상을 꼬집는 트윗을 올려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로블록스에서 전시회 기간 동안 판매된 디오니서스 백은 이후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했는데요. 이를 보면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가상 화폐를 보는 것 같습니다. 손에 잡히지 않는 허구의 물건이 이리도 화제가 되다니, 아마도 제가 이런 트렌드에 둔감한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구찌가 가상의 세계에 뛰어들어 화제를 일으킨 만큼, 다른 브랜드 또한 유사한 행보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럭셔리 브랜드가 보여줄 미래와 더불어 연관되어 나타날 사건들이 무엇이 될지 무척 흥미진진합니다.

 

 

 

AlexisOhanian.eth 7️⃣7️⃣6️⃣ on Twitter

“A Gucci bag in Roblox resold for 350,000 Robux or roughly $4,115. The same purse IRL costs $3,400. Remember: this Roblox purse is not an NFT and thus has no value/use/transferability outside the Roblox world-yet it's worth more than the physical one. Wa

twitt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