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빈센트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레고로 재탄생하다

728x90
반응형

 

© ideas.lego.com

 

레고 아이디어스(LEGO IDEAS)는 레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레고가 출시하는 제품을 논의하고, 또 출시되기를 바라는 제품을 제안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마니아들이 모여 레고를 논하기 때문에, 생각지도 못했던 멋진 제품 아이디어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가운데 이곳에서 활동하는 'legotruman'이라는 사람이 빈센트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The Starry Night)'을 레고로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내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별이 빛나는 밤은 예술가가 삶을 마치기 1년 전에 그린 그림으로 황홀한 별들의 모습을 그만의 화풍으로 그린 명작입니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반 고흐의 그림을 오마주 하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졌죠.

 

 

© ideas.lego.com

 

레고로 만들어진 3D 형태의 별이 빛나는 밤에 사람들은 열광했습니다! 그래서 이 아이디어는 웹사이트 회원들에게 만 표 이상의 좋아요를 받게 되었는데요. 이런 뜨거운 성원을 반영하여 덴마크 레고 본사에서는 2020년 9월부터 legotruman의 아이디어를 고려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정식 제품으로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이디어를 낸 이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진짜 제품이 되다니, 정말 기쁘겠어요.

 

 

© ideas.lego.com

 

제품은 별이 빛나는 밤을 만들 수 있는 1,552개의 레고 부품이 들어 있으며 빈센트 반 고흐와 이젤, 붓, 팔레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완성한다면 반 고흐가 커다랗게 만들어진 자신의 그림 앞에서 작품을 감상하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겠네요. 현재 레고 아이디어스 사이트에 공개된 버전은 프로토타입이기 때문에 최종 출시되는 제품은 이와 약간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레고는 가격 및 출시 세부 정도를 작업 중이라고 하네요. 이 제품이 출시되면 이전에 선보였던 보태니컬 컬렉션과 마찬가지로 어른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 또한 이 제품이 기다려집니다.

 

 

Vincent van Gogh: The Starry Night

This set is a tribute to the Dutch painter Vincent van Gogh. As a LEGO fan and an admirer of the painter, I wish to recreate one of his most ...

ideas.leg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