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0.5+0.5=1, 자전거 바퀴에 적용한 수학 공식

728x90
반응형

 

 

0.5를 두 번 더하면 1이 되죠. 이 간단한 덧셈 공식을 실제 자전거에 대입한 사람이 있습니다. 엔지니어이자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세르지 고르디에프 (Sergii Gordieiev)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그는 유튜브 채널 The Q를 통해 자전거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색다른 자전거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 youtu.be/PX3A7GLtFqM

 

영상 초반부터 맹렬히 도로의 턱을 오르락내리락하던 그는, 결국 바퀴를 완전히 망가뜨리고 맙니다. 아슬하게 보이더니 바퀴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하게 파손되었네요. 보통 사람이었으면 자전거 바퀴를 바꾸는 것으로 해결했겠지만, 그는 이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반파된 바퀴를 가지고 어떤 디자인이 나올까, 영상을 보는 동안 흥미진진함을 느끼게 되네요.

 

 

© youtu.be/PX3A7GLtFqM

 

따라 하기에는 무척 어려운 과정을 묵묵히 진행하는 크리에이터의 모습에서, 대단하다는 말 밖에 나오질 않네요. 반쪽짜리 바퀴를 이어서 하나의 바퀴 못지않은 이동성을 만들기 위해 자전거의 가로폭이 꽤 길어졌지만, 이런 생각을 한다는 것 자체가 멋집니다... 역시 1,310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 youtu.be/PX3A7GLtFqM

 

그렇게 탄생한 자전거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디자인을 뽐냅니다. 높은 턱도 무리 없이 넘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네요! 세상에 없는 자전거를 만들겠다고 호언장담한 대로 멋진 디자인이 탄생했네요. 이 자전거를 타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것 같습니다. 늘 새로운 도전을 하는 크리에이터의 도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