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잡지 '토일렛 페이퍼'가 선보이는 패션 앤 뷰티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의 예술가, 마우리치오 카텔란 (Maurizio Cattelan)은 사회 이슈, 종교, 역사 등을 노골적으로 풍자하는 작품으로 유명한 인물입니다. 조각가이자 행위예술가인 그는 2016년 구겐하임 미술관 화장실에 설치한 황금 변기 '아메리카(America)'와 더불어 2019년 아트 바젤 마이애미에서 덕트 테이프와 바나나로 만든 작품 '코미디언(Comedian)'으로 세계적인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그는 또한 잡지 창간인이기도 합니다.

 

 

© shoptoiletpaper.com

 

그는 2010년부터 패션계에서 저명한 사진작가 피에르파올로 페라리(Pierpaolo Ferrari)와 손을 잡고 잡지 '토일렛 페이퍼 (TOILETPAPER)'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색채와 강렬한 비주얼을 품은 잡지는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으며 시각 예술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는 평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들을 소재하는 전시가 작년부터 올해까지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진행되어 화제를 모았었죠.

 

 

예술과 디자인, 그리고 삶까지 : <토일렛 페이퍼 : 더 스튜디오>

이탈리아의 예술가, 마우리치오 카텔란 (Maurizio Cattelan)은 사회 이슈, 종교, 역사 등, 사람들이 굳이 꺼내려 하지 않는 것들을 노골적으로 풍자하는 작품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조각이자 행위예술

www.designdb.com

 

&copy; shoptoiletpaper.com

 

지금 전 세계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잡지 회사가 이번에는 패션 뷰티 산업에 뛰어들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들이 선보이는 '토일렛 페이퍼 뷰티 (TOILETPAPER BEAUTY)'는 이탈리아 럭셔리 코스메틱 제조사 '라 보테가 (LA BOTTEGA)'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미 토일렛 페이퍼는 잡지 이미지를 활용한 가구, 테이블웨어 등을 선보였던 전적이 있었습니다. 강렬하고 매력적인 아트워크는 어디에나 매치해도 멋진 모습을 연출하기 때문에 이번 협업도 자연스러운 수순이 아니었나 싶네요. 잠옷, 슬리퍼, 뷰티 키트, 젤, 오일 및 향수 컬렉션 등에서 잡지의 이미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instagram.com/toiletpapermagazineofficial/ ​

 

헤어 컨디셔너, 핸드크림, 바디 오일, 비누, 화장품, 향수, 디퓨저 등이 모두 파격적이고 자극적인 이미지로 덮여져 있는 것이 눈길을 끕니다. 이렇게 강렬한데도, 제품을 모아서 봐도 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을 보면 예술가와 사진가의 감각이 정말 대단한 거 같네요. 오히려 지금까지 컬렉션을 선보이지 않은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현재에 걸맞은 트렌디함과 더불어, 시간의 흐름에 상관없이 아름다움을 뽐낼 수 있는 감각이 번뜩입니다.

 

© toiletpaperbeauty.com/

 

창간인인 카텔란은 "토일렛 페이퍼는 10년 전 피에르파올로와 내가 우리의 아이디어와 직관을 자유롭게 펼쳐 보이고, 우리가 속한 세계의 규칙에서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하고 싶은 욕망으로 시작되었습니다."라고 토일렛 페이퍼를 설명했으며, 공동 창간인인 페라리는 "우리는 사진 촬영과 창간호를 위한 론칭 파티로 이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 사진은 다른 세상과 사물에 침투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더 나아가 라 보테가와 함께 모든 부분과 단계에서 함께 구상하고 발전시킨 뷰티 컬렉션을 론칭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 소감을 밝혔습니다.

 

 

&copy; toiletpaperbeauty.com/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만큼이나 안에 들어가는 요소들도 꽤 신경 쓴 모양새입니다. 샴푸와 컨디셔너를 포함한 헤어 제품에는 바닐라와 사천 고추 등이 들어가 있으며, 샤워 젤 및 바디로션 등이 포함된 바스 앤 바디 제품에는 터키 장미와 로즈메리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비누에는 부드러운 질감을 위해 아몬드와 밀랍이 혼합되었으며 젤 클렌저에는 투베로즈와 티트리 등이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이 모든 조합은 저명한 조합사인 오스카 콰글리아리니 (Oscar Quagliarini)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정말 제품의 모든 것이 독특하네요.

 

 

&copy; toiletpaperbeauty.com/

 

라 보테가의 사장인 토마소 파치니 (Tommaso Pacini)는 협업을 소개하며 "토일렛 페이퍼와의 협업은 우리에게 매우 흥미로운 기회를 나타내는 매우 혁신적인 프로젝트입니다."라며 "한편 컬렉션은 전형적인 다각화 방향을 구체화하고, 다음 몇 년 동안 전략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동시에 창조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표현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히는 동시에 수십 년 동안 호텔 관련 맞춤 뷰티 산업을 진행한 브랜드의 저력을 드러냈습니다. 토일렛 페이퍼의 모든 제품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Toiletpaper Beauty

Toiletpaper beauty is designed to accompany your every moment of leisure and to give it a new distintive flavor

toiletpaperbeauty.com

 

Homepage - TOILETPAPER SHOP

TOILETPAPER was founded in 2010 by Maurizio Cattelan and Pierpaolo Ferrari as a picture-based magazine.

www.shoptoiletpap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