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웬디스가 선보이는 스마트폰

728x90
반응형

 

 

우리에게 웬디스 (Wendy's)는 패스트푸드 브랜드 중 하나로 90년 대 잠시 들어왔다가 사라진 비운의 브랜드로만 알려져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파파이스도 아쉽게 사라졌죠....) 미국에서는 매출 기준 3대 햄버거 체인 중 하나로, 한국과 상관없이 여전히 인기 있는 패스트푸드 브랜드라고 합니다. 대표색은 빨간색으로, 빨간 양갈래 머리를 한 주근깨 소녀 '웬디'가 대표 캐릭터로 유명하죠.

 

 

© twitter.com/WendysCanada

 

패스트푸드 업체이지만, 최근 웬디스는 스마트폰을 선보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웬디스 캐나다가 선보인 '웬디스 폰 (The Wendy's Phone)'은 스마트폰 시대에 걸맞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삼성 갤럭시 A11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3개의 후면 카메라, 6.4인치 디스플레이, 후방 지문센서 등이 있으며 성능 면에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여느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 빨간색 폰의 가장 큰 장점은 인공지능 비서, '웬디'입니다. 애플의 시리나 구글의 구글 어시스턴트처럼 음성지원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해준다고 합니다.

 

 

© heywendy.ca

 

여느 비서들처럼 '헤이 웬디 (Hey Wendy)!'라고 부르고 원하는 정보를 물어보면 웬디가 정보를 알려주는데요. 날씨, 알람, 위치 정보 등 알려주는 정보는 모두 웬디스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날씨가 어떻냐고 물어보면, '웬디스를 찾으러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 날씨가 좋습니다)'라고 알려주는 거죠. 웬디스의 위치도 기가 막히게 찾아준다는 걸 보면 확실하게 웬디스에 최적화된 폰으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 curiocity.com/wendys-is-calling-and-releasing-a-custom-limited-edition-phone-only-in-canada/

 

웬디스 햄버거는 먹지 못하지만, 폰의 독특한 디자인과 인공지능 비서 때문에 사고 싶어지네요. 하지만 이 폰은 판매용이 아니라고 합니다.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웬디스 앱을 설치한 후, 원하는 메뉴를 주문한 화면을 캡처하여 태그 (#Wendysphone, #Contest)를 더해 웬디스에 보내면 추첨을 통해 폰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웬디스 캐나다 트위터에서 더 다양한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The Wendy's Phone

Introducing the Wendy's phone, featuring a new kind of voice assistant: Wendy.

heywendy.ca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