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애플의 로고, 새로운 컬러를 입다!

728x90
반응형

 

 

최근 애플은 새로운 아이맥을 선보여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11.5mm의 얇은 두께, 4kg가 조금 넘는 무게와 더불어 개성 넘치는 일곱 가지 컬러가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는데요. 맥에 최초로 탑재된 시스템 온 칩인 M1에 프로세서, 그래픽, 메모리 등 요소가 들어있어 새로운 맥이 기존의 맥에 비해 얇고 가벼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True Tone 기술이 들어있는 24인치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 1080p FaceTime HD 카메라, 스튜디오급 마이크,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등 이전보다 업그레이드된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더욱더 화제가 되는 듯합니다.

 

 

iMac 24형

새로운 iMac. 화사한 7가지 컬러. 믿을 수 없을 만큼 얇은 디자인. 24형 4.5K Retina 디스플레이. Mac 사상 가장 뛰어난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막강한 성능의 M1 탑재.

www.apple.com

 

디자인만큼이나 뛰어난 성능이 내장되어 있어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기기로 인정받고 있는 아이맥과 더불어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애플의 로고입니다. 아이맥을 홍보하는 영상 마지막에, 애플의 그 유명한 로고가 알록달록한 색을 자랑하며 마무리를 하는데요. 자세히 보면 기존의 애플 로고와 컬러 조합이 사뭇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youtu.be/wGixQPuG1GY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1977년에 만들어져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로고의 색이 변한 것에 놀라움을 표하며, 컬러 조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요. 기존의 컬러보다 점잖아졌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예전 로고가 좀 더 산뜻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컬러가 변한 것에 대한 논란은 너무나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미묘한 색 변화를 명확하게 보여주기 위해 아예 두 버전을 비교해놓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 twitter.com/misterbumface/status/1385639990739230723

그렇다면 애플은 왜 기존의 로고 색을 바꿨을까요? 그 이유는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맥 때문입니다. 애플이 새로 선보인 컬러 조합을 아이맥의 컬러와 비교하면 매우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맥의 다채로운 컬러를 홍보하기 위해 잠시 로고의 색을 변화시킨 것 같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유지해오던 컬러를 바꾸니 신선하기도 하고, 미래적인 느낌도 나서 이번 로고도 매우 좋은 것 같아요. 새로운 아이맥도, 새로운 로고도 모두 환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