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낙엽으로 만든 작은 오두막집

728x90
반응형

 

© u-m-a.se/filter/Featured/LEAF-HUT

 

첨단 기술이 발전이 놀라운 이때, 사람들은 자연에서 위안을 받습니다. 아무리 기술이 발전하고 생활이 편리해져도 기술이 사람의 마음을 위로해 주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아이디어가 사람들에게 환영받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스웨덴의 건축사무소 UMA (Ulf Mejergren Architects)가 만든 낙엽 헛간 (LEAF HUT) 또한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u-m-a.se/filter/Featured/LEAF-HUT

 

이들은 가을이 되면서 잘 사용하지 않은 트램펄린 같은 야외 놀이 기구를 활용하는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 마침 정원에는 낙엽이 가득했기에 놀이 기구를 활용하여 아지트를 만드는 일은 순조롭게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놀이 기구에 철망을 세우고, 단풍잎으로 채운 공간은 주변의 풍경과 어울리며 가을의 감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비록 단풍잎이 시간이 흐르면서 썩고 사그라들긴 하겠지만, 한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아이디어를 낼지 궁금해집니다. 이들의 친환경적인 건축 실험이 기다려지네요.

 

 

LEAF HUT - UMA

- A hut made out of tens of thousands of leaves - Sweden - 2021 - When the end of autumn begins it is time for the trees to shed their colorful leaves. Since there are hundreds of thousands of leaves on each mature tree, the ground...

www.u-m-a.s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