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태그호이어와 포르쉐의 만남, 'Tag Heuer Connected Calibre E4 Porsche Edition'

흥디자인 2022. 8. 17. 14:18
728x90
반응형

 

 

태그호이어 (Tag Heuer)는 명품 시계 브랜드이고, 포르쉐 (Porsche)는 세계적인 스포츠카 브랜드입니다. 두 브랜드 모두 각 분야의 최고의 위치에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 이런 두 브랜드가 만약 협업을 한다면? 최고의 멋진 무언가가 나오지 않을까요? 상상만으로도 행복한 협업이 실제로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 tagheuer.com ​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포르쉐 에디션 (Tag Heuer Connected Calibre E4 Porsche Edition)'은 포르쉐의 전기 차인 타이칸 (Taycan)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지난해 까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가 출시된 이후 두 번째 브랜드 협업이라고 하네요. 차의 대표 컬러인 프로즌 블루와 블랙이 시계 전반에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이뿐만 아니라 자동차 내부의 가죽 마감과 구조를 느낄 수 있는 스트랩 러버 베이스 등을 통해 포르쉐 타이칸의 느낌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세련되고 미래적인 느낌이 녹아있는 시계의 모습은 시계 러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이네요.

 

 

© tagheuer.com ​

 

또한 포르쉐와의 협업은 시계 외관뿐만 아니라 시계의 기능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전기차에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된 만큼, 시계 또한 스마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계를 통해 차량의 연료 및 배터리 잔량과 더불어 내부 온도, 주행거리를 체크할 수 있으며, 자동차의 일부 영역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마이 포르쉐 (MyPorsche) 앱이 내장되어 있어 차량의 냉난방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 tagheuer.com ​

 

시계 조작으로 차의 주요 정보를 알고, 또 차를 컨트롤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매력적이네요. 애플 워치, 삼성 갤럭시 워치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고급스러운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 시계는 무선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 시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후면에는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는 센서가 있으며, 구글의 웨어 2 (Wear2)를 통해 다른 앱에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 tagheuer.com ​

워치 페이스는 시계와 레이싱 서킷을 구동하는 회로판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진 특별한 '서킷 (Circuit)'이라는 디자인으로 포르쉐 자동차의 속도감, 태그호이어 시계의 기술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사소해 보이지만 디테일까지 생각한 디자인이 곳곳에 숨겨져 있어서 남성분들이 모두 탐내실 것 같은 시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시계와 호환되는 차량 모델은 파나메라(G2), 카이엔(ED II), 911, 마칸, 718 등이 있습니다. 이 멋진 에디션은 올해 9월 글로벌 출시, 국내는 8월 12일부터 선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New TAG Heuer® Porsche watch | Discover the collection | TAG Heuer® Official website

 

www.tagheuer.com

 

728x90
반응형